가요차트
방송현황 검색
매체별 차트
지역별 차트
작품자 차트

엔터테인먼트

성인가요 뉴스

나미애, 신곡 "왜 그래" 발표하며 화제모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스타앤스타 작성일06-01-03 14:46 조회138,958회 댓글0건

본문

'이별의 시간', '오디오 비디오' 등의 노래를 통해 실력파 가수로 인정받은 미모의 여가수 나미애가 신곡 '왜 그래'를 들고 다시 성인가요 팬들 곁으로 찾아왔다.

앳되보이는 외모와는 달리 20년 남짓되는 경력에서 알수 있듯이 성인가요계에서는 노래에 대한 기초가 제대로 갖춰진 몇 안되는 실력파 가수이자, 실력에 비해 그간 빛을 보지 못한 대표적인 가수로 손꼽히고 있다.

94년 MBC 난영가요제에서 대상을 수상하면서 전통가요로 입문한 나미애는 1997년 4집 앨범 \"애련\" 까지의 작품을 통해 전통 트로트 창법을 일관되게 구사하였으나, 빛을 못보고 그 뒤 앨범제작과 방송활동 중단 등 개인적 시련을 거치다가 2000년 미사리 등 다운타운에서 활발하게 라이브 활동을 재개하면서 발라드,팝,락에 이르기까지 폭넗은 음악장르를 소화해 낼 수 있는 전천후 가수로 거듭나게 되었다.

한층 다이나믹해진 가창력과 스테이지 매너를 겸비한 나미애는 2003년 "사랑과 평화" 출신의 작곡가 고 김명곤님의 유작 "이별의 시간" 으로 오랜 공백을 깨고 5집앨범 출범과 함께 활발히 방송활동을 재개하며 성인가요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번에 발표하는 신곡 "왜그래"는 우리에게 "너를 사랑하고도" "남행열차" "묻어버린 아픔"등 으로 익히 알려진 작곡가 김진룡의 작품으로써 대중들이 쉽게 따라 부를수 있도록 첫 귀에 재미가 남고 그 멜로디 전개는 단순하지만 들으면 들을 수록 음악적 깊이가 느껴지는 곡.

"왜그래"는 남자들의 보수적 사고방식과 여자의 대한 사회적 통념과 구속, 그 굴레를 벗어던지고 싶은 여성들의 마음을 내용으로 하는 곡.

다소 무겁기만 한 이슈지만 톡톡 튀는 멜로디와 편안한 템포, 어께가 절로 들썩이게 되는 풀카 삼바리듬에 실어 오히려 여성 특유의 투정과 애교가 귀엽게 느껴진다. 가사 끝머리에 "나에게 너뿐이야" 라며 빙그레 웃음짓게 하는 센스가 돋보이는 곡. 특히 이제 완숙기에 접어든 나미애의 세련된 창법과 감성 표현이 묘한 호소력을 주고 있다.

또한, 랩과 테크노 비트를 가미해 오리지널과 전혀 다른 느낌을 주는 \"왜 그래\"의 리믹스 버전은 앨범이 전해주는 또 다른 묘미다.

그리고 이 앨범에는 한사람에게 지고지순한 사랑을 받아오면서도 정작 그 사람의 가슴앓이를 헤아려 주지 못한 후회를 담은곡, "가난한 사람" 과 현대여성들의 심리를 구체적으로 잘 묘사한 "여자의 적은 여자" 등, 나미애의 원숙한 기량이 돋보이는 3곡의 노래가 담겨있다.



*프로필

*가수:나미애

*출생지:서울

*혈액형:B형

*가족:4녀중 3녀 (자매 모두 출가,현재 홀어머님 부양)

*특기:모창

*학력:대학중퇴

*음악장르:트로트,POP,발라드 등



*방송경력

*데뷔:1985년 KBS \"줄거운 우리집\" 드라마 주제가

1994년 MBC 난영가요제 \"사랑은 저멀리\" 대상수상

2003년 5집앨범 \"이별의 시간\" 발표

2005년 6집앨범 \"왜그래\" 발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NTERVIEW

작곡가 진남성의 발라드 모음집 ‘레트로’(Retro)

여류 싱어송라이터 김형희의 ‘인생고개’

최종현의 애절한 발라드 ‘미련의 흔적’